협회 공지사항
  • 후원안내 >
  • 협회 공지사항
(사)대한에이즈예방협회 정인화 협회장 제10대 회장 연임
2017-02-28 16:23 1,785
관리자

ae664778be17b553b5c08639f7df94c2_1488266
 

()대한에이즈예방협회는 지난 224일 한식당 서라벌에서 대의원총회를 실시하였다. 이날 제9()대한에이즈예방협회 회장을 맡고 있는 정인화 회장은 제10대 회장에 재 선출되어 향후 2년간 회장직을 연임하게 되었다.

 

정인화 회장은 의학박사로써 현재 순천의료재단 정병원 이사장이며, ()경희대 의대 정형외과 외래교수, ()검찰의료자문위원 부위원장을 역임하였으며 성남 법원 조정 위원회 회장, 대한정형외과학회 이사, 대한병원협회 부회장,()대한중소병원협의회 회장,()법무부 범죄예방위원 성남지역협의회 회장,()성남시 의사회 회장을 역임한 바 있다.

 

이날 정인화 회장은 지난 2년간 회장직을 수행해 오면서 어려움도 많았지만 임원진을 비롯하여 정부의 적극적인 협조로 효과적인 사업을 펼칠 수 있었다며 감사의 소감을 밝혔다.

 

그간 정인화 회장은 대한에이즈예방협회 10개지회의 사업을 활성화시키고 전 국민의 건강향상을 위한 에이즈예방 교육 및 홍보사업 추진하였다.

 

또한 2015, 2016년에 걸쳐 국회의원회관에서 에이즈인식 개선을 위한 에이즈 정책포럼을 실시하여 국가에이즈관리정책에 영향을 발휘했으며 국제교류 활성화를 위한 케냐 국제 지원사업을 비롯하여 한국의 감염인 지원사업, 전 국민 에이즈상담사업, 홍보사업을 실시하는 등 에이즈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제공하고자 노력하여 왔다.

 

정인화 회장은 제10대 회장을 연임하면서 향후 필요한 사업으로 젊은층의 감염발생률 증가를 감소시킬 수 있는 방법에 대한 노력이 필요하다, 이에 신규감염인 증가에 대한 우려를 나타내며 정인화 회장은 다음과 같은 계획을 밝혔다.

 

첫째, 에이즈 예방을 위한 홍보 및 교육사업을 더욱 활성화 할 것이며,

둘째, 에이즈 감염인들이 안정적으로 입원치료를 받을 수 있는 요양병원의 연계활성화 및 설립을 위해 노력하겠으며,

셋째, 건강을 잃은 감염인들이 편히 쉴 수 있는 장소마련을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2017. 02. 28

                                                                                                 ()대한에이즈예방협회회장 정인화